전체상품목록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PSYCHIARTIST(;PYAR,사이키아티스트)와 POKERFACE(;PFKR, 포커페이스)의 협업제품인

PYAR X PKFR UNBALANCED SLIT TROUSER 는 평소에 제가 좋아하는 브랜드인 포커페이스와 같이 진행하게 되었습니다. 2016년도에 같이 로브코트를 진행한 후 두번째 협업입니다. 

첫번째 협업이 반응이 좋았던 만큼 두번째,세번째도 기획하고 있었는데 제가 다른 디자인브랜드로 취직하게되면서, 계속 미뤄지다가 최근에서야 여건이 맞아 같이 진행하게 되었습니다.

다양하고 재미있는 협업들은 몇몇가지 준비하고 있었지만, 아무래도 상황이 상황인지라 많이 축소하고 그 중에 선별하여 제작들어갔습니다.

디자인에 관하여 많은 얘기를 나누어서 진행되었던 만큼 높은 완성도의 제품을 이유있는 가격에 선보일 수 있게 되었습니다.




포커페이스와 진행하는 만큼 원단은 고급 소재의 원단을 사용하였으며 울과 라이크라 혼방으로, 

울이 다수의 비중인 97%을 차지하여 원단의 고급스러움이 묻어나올뿐 아니라 라이크라원사로 인하여 활동성에도 방해가 적은 원단을 사용하였습니다. 

울이 많이 함유되었음에도 불구하고 좋은 울을 사용하여 착용하였을때 피부에 닿는 촉감이 부드러우며, 두께감도 한겨울을 제외한 나머지 계절에 착용가능합니다.



실루엣은 슬림하게 떨어지게 디자인하였으며, 다양하게 축척된 데이터를 사용하여 제작되었습니다.


다양한 연출에 활용하기 좋은 실리콘이 있는 벨트안감(고시우라), 

착용감에 매우 영향을 주는 수입스프링 걸고리와 소뿔단추를 사용하여 매우 양질의 부자재를 사용하였습니다.





< BLOG > 

매우 오랜 기간 세 차례동안 샘플을 보면서 검증하고 보완하면서 제작되었습니다.

처음에는 조금 여유있는 실루엣은 어떨까 하는 마음에 여유있는 실루엣으로 샘플을 봤으나, 
밑단 슬릿디자인이 여유있는 실루엣과 쉽게 매칭이 되지 않아 실루엣을 바꾸고 원단 또한 바꾸기로 결정하였습니다..

두번째 샘플은 슬림하게 떨어지는 실루엣과 원단변경을 위하여 제작하였으며 
원단을 포커페이스 사장님께서 수배해주셔서 좋은 원단으로 바꾸었으며, 전체적인 실루엣과 원단은 너무 마음에 들었습니다.
사소한 문제를 해결하기 위해 한번 더 샘플을 봐서 총 세번의 샘플을 보게 된 만큼 완성도의 신경을 썼습니다.

원단의 촉감이 울임에도 매우 부드러워 이 원단으로 제작을 결정하였습니다!

 일반적인 슬랙스 사선 주머니가 아닌 옆라인으로 주머니를 넣어 저희가 원하는 느낌을 강조할 수 있게 되었습니다.



 실리콘 벨트안감을 사용하게 된 이유는 요새 다양하게 상체에 포인트를 주는 방식이 있어, 상의를 빼서 입으신다든지, 하프 혹은 모두 넣어 다양하게 연출하여 넣어입으실때 보완해줄 수 있는 장점이 있습니다. 

이 안감또한 브랜드에서 사용하는 제품을 사용하였습니다. 

 입으셨을때 왼다리 왼쪽부분입니다. 아웃라인 트임은 겹트임으로 진행되었습니다.  겹트임에 비대칭디자인까지 더하여 포인트를 줄 수 있게 디자인되었습니다.

 입으셨을때 왼쪽 다리 인심쪽 부분입니다.  이쪽도 트임이 진행되었으나, 겹트임으로 진행하지 않았으며, 이쪽또한 기장을 비대칭으로 설계하여 왼쪽부분과 안정감을 주었습니다.

 옆 단면입니다. 이 옷의 특징인 계단형 밑단을 표현하기 위해 찍었습니다. 더욱이 강조하여 진행하고 싶었습니다만, 생산시 퀄리티 문제와 기타문제로 예상했던 디자인에서 많이 다듬어 출시하였습니다.

 

 

 


긴 글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

근래에 예상치 못하게 많은 관심을 가져주셔서 이런 저런일로 블로그 글을 늦게쓰게 되었습니다!


포커페이스와 공동 제작을 하면서 포커페이스 사장님께도 더욱이 많은것을 배울수 있는시간이라